쥬얼 창이 공항, 공간경험의 정수를 디자인하다
2022 서울디자인국제포럼 10월 5일 13:00-18:00 온라인 생중계 SDIF.ORG |
<키노트 세션>
쥬얼 창이 공항, 공간경험의 정수를 디자인하다.
무언가에 크게 감동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우연히 일어난 걸까요? 아니면 의도적으로 설계된 것이었을까요?
우리의 비즈니스 중심에 고객을 둔다는 것, 고객 중심의 디자인 의도를 기획한다는 것은 무슨 뜻일까요?
여행자의 마음에 좋은 기억으로 남을 만한 중요하고 의미 있는 고객 경험(CX)은 어떻게 설계할 수 있을까요?
개장 이래 전세계인으로부터 많은 찬사를 받은 "쥬얼창이공항" 은 불가능을 넘어선,
항공 분야의 새로운 시도
선구자적 건축 설계
혁신적인 고객 경험 설계 등
다양한 측면에서 게임체인저가 되었습니다.
이번 포럼에서 쥬얼 창이 공항의 고객 경험 전략 및 개발의 주요 관점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자 합니다.
첫째, 우수한 고객 경험 개발에 디자인 사고가 얼마나 유의미하고 중요한가?
둘째, 고객 경험 설계와 관련하여 앞서 언급한 질문에 대한 답은 무엇인가?
셋째, 서비스 여정을 얼마나 세심하게 선택하고 개발하였는가?
넷째, 고객 경험의 핵심 전략이 어떻게 서비스와 기술 혁신으로 이어졌는가?
제레미 여는 공공 및 민간분야 모두에서 20여년의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자산관리, 프로젝트 개발, 운영 및 기업 전략에 걸친 다양한 분야에서 리더십 역할을 하였습니다. 그는 고객 경험 전략, 고객 여정 설계 및 고객 인사이트 분석에서 심층적인 경험과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사장 겸 사용자 경험 담당자로, 그는 쥬얼창이 공항의 개념화, 개발, 운용을 주도하였습니다. 마찬가지로 중국 샹그릴라 그룹의 경우에도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프로젝트는 물론, 중국 세계무역센터의 디지털 및 마케팅 이니셔티브에서 고객경험 역량을 향상시켰습니다.
제레미 여는 변화와 전환(transformation) 업무를 주도하는데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공공분야 조직의 기업화를 주도하였으며, 이러한 기관이 더욱 강력한 성과 주도 마인드를 통해 상업에 중점을 둔 기관으로 전환하도록 이끌었습니다. 그는 PSA가 상업 기관으로 초창기 발전하던 시기에 합류하였습니다. 마찬가지로, 창이공항그룹의 기업화에 있어서 제레미는 운영과 상업적 성과를 연결하는 중점적인 문화를 주도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한편으로 서비스 우수성에 대한 명성을 드높였습니다.
제레미는 현재 정부 서비스 전달 전환에 적극적으로 개입하고 있습니다.
www.linkedin.com/in/jeremy-cg-yeo-1458664a를 통해 제레미 여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