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사 - 오세훈 시장

안녕하십니까. 서울 시장 오세훈입니다. ‘서울 디자인 국제 포럼’에 참여해주신 국내·외 연사 분들과 온라인으로 시청하고 계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와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는 그동안 서울의 경쟁력과 디자인의 가치에 대해 강조해 왔는데요, 디자인은 눈에 보이는 결과물은 물론이고, 보이지 않는 서비스까지 창출하면서 그 가치와 역할을 끊임없이 확장시켜 왔습니다. 


그리고 이제, 디자인은 시민의 행복과 도시의 경쟁력을 견인하는 핵심 수단이 되었습니다. 

현재 서울시는 서울을 ‘품격 높은 감성 문화 도시’, ‘동행 ∙ 매력 특별시‘로 발전시키고자 ’약자와 동행하고 시민 삶의 질을 개선하는 생활 밀착형 감성 디자인 도시’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시민들의 일상을 보살피고 배려하면서 누구나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디자인으로 서울을 한 단계 더 도약 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나아가, 세계인이 살고 싶고, 찾고 싶고, 투자하고 싶은 매력 있고 경쟁력 있는 글로벌 도시를 만들기 위해 ‘디자인 산업 도시’, ‘디자인 경관 도시’ 서울을 구현하는 데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디자인이 어떻게 미래를 풍요롭게 하는가?’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는 다양한 도시들의 사례를 통해 시민들이 어떻게 디자인을 누리고 

디자인이 어떻게 복지, 문화, 교통 등 시정 분야와 결합되어서 시민 삶과 미래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해 인사이트를 나누게 될 텐데요,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미래 사회의 핵심 전략인 디자인의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해시태그 관련 컨텐츠